East Asia Market Realities: Japan

발표자 : 오늘 주제는 '고령 사회의 기회'입니다 그러나 그 전에 일본 시장에 대한 최신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둘째, 우리가 그 기회에 어떻게 접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오늘 저는 여러분에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일본이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해 솔직하게 묻고 싶습니다 시장? 그래서 내가 오늘 여기 왔어! 알다시피, 일본은 지난 25 년간 디플레이션으로 고통 받고 있지만 지금은 그것은 변화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은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에게 배경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리의 재정 정책은 합리적으로 성공적 이었지만, 일본 정부 관광객 유치에 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우리는 관광객으로 일본에 오는 2 천 8 백만 명의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350 억 달러 35 억 달러는 호주의 국민 소득에 가깝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20 %의 속도로 지수 적으로 성장합니다

우리가 뒤따라 오는 바람에 럭비 월드컵과 내년 올림픽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 GDP 주가는 상품 가격조차도 처음으로 상승했습니다 25 년 그리고 시장에서 [unintelligible 00:01:46] 나는 그것이 실제로 있다는 것을 느낄 수있다 증가 오늘날의 주제는 고령화 사회에 관한 것입니다

일본은 노화와 관련하여 최고의 국가입니다 실제로 4 명 중 1 명은 65 세 이상이며 일부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부정적 감정을 갖고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일본은 중대한 상황에 처해 있다고 말하기도하지만 정말 사실입니까? 보세요 여기에 일본어로 '위기 상황'을 설명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그것은 [키키]라고합니다 그것은 두 가지 구성 요소로 제공됩니다

위험을 상징하는 왼쪽 구성 요소와 기회를 상징하는 오른쪽 구성 요소 모든 중요한 상황에는 기회가 있으며 나의 질문은 기회가 어디에 있는지입니다 고령화 사회에서? 여기 하나 있습니다 백만장 자의 숫자면에서 일본이 세계 2 위라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그것은 실제로 미국 다음에 중국의 수를 두 배로 늘리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3 백만 1 백만 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자산을 보유한 사람들은 실제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기꺼이 돈을 쓰는 것입니까? 작년에 일본의 선배는 1 조 달러를 소비했습니다 그것은 영국의 국가 예산보다 더 큰 돈입니다

실제로 연간 100 억 달러 씩 성장하고 있으므로 큰 시장이지만 또한 성장 시장 그들의 관점에서 뉴질랜드의 이미지는 어떻습니까? 사실 나는 너에게 좋은 소식이있다 그들은 뉴질랜드에 대해 아주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1984 년에 찍은 사진이 있습니다 행복하게 결혼 한 일본인 커플 Kenji와 [보사 유] 이제 그들은 60 세가되었습니다

그들은 1 조 달러를 지출하는 사람들입니다 뉴질랜드와 뉴질랜드는 80 년대에 가장 인기있는 신혼 여행지였습니다 목표입니다 그리고 저는 여러분에게 지금 질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 여러분이 3 천 6 백만 명의 사람들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숫자입니다 일본인 선배 – 이미 부자이고, 돈을 쓰고 아주 좋은 사람

뉴질랜드에 관한 이미지를보고 싶으십니까? 그래서 내 다음 질문은 당신이 일본의 수석 부문에 어떻게 접근 할 것인가? 내 경험 중 하나는 일본에서의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는 20 년 전에 은행가로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고 나는 전형적인 은행가처럼 보였다 그렇지? 그리고 나는 5 년 동안 성공의 핵심 비결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시장과 나는 황금률을 발견했다 내가 그것을 발견했을 때, 오, 나는 이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황금률이며, 나는 사무실에서 거의 울었습니다! 따라서 일본에서 판매 성공을 거둔 성공적인 기업의 경우 항상 두 가지가 있습니다 패턴 : 성공적인 기업은 항상 목표, 좁은 목표 세그먼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2 번, 그들은 항상 그 목표 세그먼트를위한 건전한 솔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합리적 접근과 감정적 접근'이라고 부르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합리적인 접근 방식은 명확한 목표 세그먼트를 갖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똑같은 사건과 비슷한 소비를 보았던 날에 80 년대와 90 년대까지 돌아 왔습니다 패턴이 아니라 지금은 다릅니다 사람들은 다른 가치와 다른 취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위 사람들 사실, 많은 일본 회사들이 똑같은 것을 만들고 있습니다

모든 일본인을 목표로 실수 그들은 실제로 우리 제품이 매우 높은 품질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이 제품을 구입해야하지만, 지금은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애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 생각은 이것입니다 : 당신이 소량의 사람들을 목표로 성공한다면 그것은 결국 몇 가지 중요한 대중 및 전환점에 도달하여 나머지 시장에 퍼져 나갑니다 보다 적게 타겟팅하는 것이 더 많습니다

내 다음은 감정적 인 접근입니다 감정적 인 접근 방식은 스토리와 함께 솔루션을 제공하고 왜 스토리로 전달하는 것입니까? 이야기에는 힘이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약속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내가 말한 것은 사흘 만에 잊어 버릴 것입니다하지만 제가 말하면 당신이 기억하게 될 스토리와 함께 당신은 실제로 누군가 다른 사람과 이야기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과 이야기 할 것이고, 다시 똑같은 원칙이 비판적 인 사람들에게 다가 갈 것입니다 대중에게 팁을주고 전세계의 다른 지역으로 퍼져 나갔다 또 다른 예는 마오리의 전설 일 것입니다 그동안 이야기들은 여러 세대에서 연대기까지 계단식으로 이어져 왔습니다 세대를 뛰어 넘는 힘을 가지고있어서 이야기는 힘을 갖습니다

그리고 예, 오늘날의 주제는 고령화 사회이며 우리는 그 중간에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고령화 사회에 어떻게 접근 할 것인가? 일본의 고위급 부문에 대해 이야기 할 때 3 천 6 백만 명이 인구가 많습니다 매개 변수, 당신 생각하지 않아? 그러나 우리가 자세히 살펴보면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적극적인 연장자, 활동하지 않는 연장자 및 수동 연장자가 있습니다 이렇게 활동적인 연장자는 초기 어댑터로 알려져 있으며 항상 부가 가치 항목, 내 아버지처럼 – 그는 항상 여행을 좋아한다, 그는 삶을 살고 싶어한다

최대한으로 슈퍼마켓에 가면 항상 참치의 큰 덩어리를 잡고 비싸서 아버지에게 말했습니다 "아빠, 왜 그렇게 많이 사세요, 비싼 참치 항상 "그는 말합니다"걱정마 아들 내가하고있는 일을 안다

이 지방산 오메가 참치, 오메가 참치에는 오메가 3가 포함되어 있으며, 내 기억을 깨끗이하고 낮추어줍니다 내 혈압을 내린다 정말 좋습니다 맛있습니다 몇 가지 시도해 보시겠습니까? " 그리고 그는 전형적인 액티브 시니어 타입입니다

그는 사물을 사고 싶어하고, 돈을 자기 돈으로 쓰며 그는 매우 적극적입니다 그는 실제로 그가 노인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음 사람은 비 활동적인 연장자들이므로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적극적으로 노인들이하는 것을 따라가는 경향이 있으므로 그들이 추종자입니다 마지막 하나는 수동적 인 노인 들이며 그래서 그들은 가장 큰 사람들입니다

여전히 고전적인 [세계 응답]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제 질문은 당신이 목표로 삼기를 원하는 곳입니까? 그래서 제스프리 (Zespri)에 관해서 뉴질랜드 식량 회사가 노인에게 접근하고있는 사례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세그먼트가 성공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 이야기 할 수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Zespri는 올바른 타겟을 찾고 있었고, 그들은 적극적인 수석을 올바른 것으로 선택했습니다 목표 세그먼트 및 그들은 연구를했는지, 알아 내려고 노력하는 공정한 금액을 보냈다

어떤 종류의 단어가 선배의 소비 마인드를 켤 것이고, '건강한'이라는 단어가 떠올랐다 실제로 일본의 건강 관련 시장은 150 억 달러로 4 억 5 천만 '건강한'이라는 키워드는 매출을 높이기에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실제로 어디에서나 흔히 볼 수 있었고 사람들은 '건강한'단어를 사용했습니다 '건강한' 그들이 무엇을했는지에 관해서는 충분히 예리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훨씬 더 깊이 표적을 좁혔습니다 합리적 접근법을 사용하여 목표 세그먼트를 공명화할 수 있으며 두 번째 목표 세그먼트는 그들은 각각의 목표에 대한 솔루션 스토리 – 감정적 인 접근 방식 -을 제시했습니다

분절 예를 들어 고혈압을 가진 노인의 경우 칼륨 그리고 키위는 나트륨의 영향을 공제하고, 당뇨병을 가진 노인들에게는, 그들의 해결책은 설탕의 흡수를 늦출 수있는 섬유질과 키위였다 혈액, 그래서 여기 다시, 그들은 목표를 좁히고 해결책 이야기를 생각해 내었습니다 그 결과 매출에서 20 %가 증가했습니다 고령화 사회는 다른 숨겨진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노화는 여성의 구매력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 관계가 보이니? 아이디어는 이것입니다 : 고령화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은퇴하고 노동력이 부족합니다 일본 시장에서 그래서 일본 정부는 일하는 여성 비율을 높이려고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파란 선이 미국에서 일하는 여성의 숫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빨간색 선은 숫자입니다 2011 년부터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더 많은 여성들이 일하고 더 많은 일회용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회입니다 가구당 소득이지만 어려운 점도 있습니다 이제 일본 여성들은 그 어느 때보다 바쁘고 바쁘고 시간이 없습니다 우리가 직면하고있는 도전 도전을 기회로 바꾸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칼비 (Calbee)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Calbee는 일본의 곡물 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곡물 시장은 작고 평평합니다 마지막 4 년 동안 칼비는 시장에서 철수 할 생각을 한 번했습니다 그들은 시리얼 시장에 미래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리고 칼비는 모두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2009 년, 상황이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CEO가 들어서서 마케팅 담당자에게 말했습니다 목표를 좁히고 마케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들이 목표를 좁히면 직원들이 생각했기 때문에 직원들이 너무 두려워했습니다 고객을 잃을 것이지만 그는 그의 메시지에서 매우 변함이 없다 그는 목표를 좁히고 사람들이 목표를 좁혔다 고 말했다

바쁜 아침에 식사를 준비합니다 그건 꽤 좁은 목표 야, 그치? 그리고 그들은 해결책 이야기 – 감정적 인 접근 -을 내놓았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는 이것입니다 : 시간 절약 영양가있는 아침 식사 이 결과로 4 년 만에 판매량이 5 배로 증가 했으므로 어떻게됩니까? 여기 2011 년 그들이 이름을 바꿨습니다 2004 년 그들은 일하는 여성들과 그들의 메시지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창자 건강과 철, 여성이 철분을 필요로하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하고 섬유질 함량이 높습니다 2015 년 목표를 상위 세그먼트로 좁혔으며 상위 세그먼트는 매우 그들의 메시지가 소금을 줄 이도록 소금 섭취 놀랍게도 그들은 마케팅에 많은 돈을 투자하지 않았으며 곡류와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거의 다되었으므로 오늘의 발표 내용을 요약하고자합니다 우선, 일본 시장은 현재 성장하고 있으며 둘째, 숨겨진 기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 시장과 같은 고위직의 기회와 별개로 두 가지 주요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합리적인 접근 방식으로 목표를 좁히는 것입니다 감정적 인 접근 – 해결책이있는 이야기 – 나는 우리가 공유하는 날이 끝날 무렵에 생각합니다 하나의 공통 목표; 그것은 더 크고, 더 빨리, 더 빨리 성장할 것입니다 [00:16:04에 녹음 된 자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