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t Asia Market Realities: F&B in Japan

오늘 주제는 '기회 고령화 사회 하지만 그 전에 먼저, 현재 시장 업데이트를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

둘째, 우리가 그 기회에 어떻게 접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오늘 저는 여러분에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일본이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해 솔직하게 묻고 싶습니다 시장? 그래서 내가 오늘 여기 왔어! 아시다시피 일본은 지난 25 년간의 디플레이션 이었지만 지금은 변화하고 있습니다 사실, 일본은 성장하고 있습니다 내가 너에게 배경을 말해 줄께

우리의 재정 정책은 합리적으로 성공적 이었지만, 일본 정부 관광객 유치에 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우리는 2 천 8 백만 명의 사람들이 왔습니다 여행자로서 일본에 갔고 그들은 350 억 달러를 썼다 35 억 달러 (US $) 호주 국민 소득에 가깝고 20 %의 비율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기하 급수적 인 성장과 같습니다

우리가 뒤따라 오는 바람에 럭비 월드컵과 내년 올림픽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결과, 우리의 GDP 주가는 상품 가격조차도 25 년 만에 처음으로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시장에서 [이해할 수없는] 나는 그것이 실제로 증가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주제는 고령화 사회에 관한 것입니다 일본은 노화와 관련하여 최고의 국가입니다

실제로 4 명 중 1 명은 65 세 이상이며 일부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부정적 감정을 갖고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일본은 중대한 상황에 처해 있다고 말하기도하지만 정말 사실입니까? 보세요 여기에 일본어로 '위기 상황'을 설명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그것은 [키키]라고합니다 그것은 두 가지 구성 요소로 제공됩니다 위험을 상징하는 왼쪽 구성 요소 및 오른쪽 구성 요소를 상징 기회가 있기 때문에 모든 중요한 상황에는 기회가 있으며 내 질문은 고령화 사회에서 기회는 어디입니까? 여기 하나 있습니다

일본이 백만장 자의 숫자면에서 세계 2 위? 실제로는 미국과 중국의 수를 두 배로 늘리면 일본에는 3 백만 명이 더 많습니다 1 백만 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산을 보유하는 것이 실제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그들이 기꺼이 돈을 쓰는 것입니까? 작년에 일본의 선배 1 조 달러를 썼다 이것은 국가 예산보다 많은 돈입니다 영국

실제로 연간 100 억 달러 씩 성장하고있어 큰 시장이지만, 또한 성장 시장 그들의 관점에서 뉴질랜드의 이미지는 어떻습니까? 사실 나는 아주 좋은 소식을 가지고있다 너를 위해서 그들은 뉴질랜드에 대해 아주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찍은 사진이 있습니다

1984 년 행복하게 결혼 한 켄지 (Kenji)와 보사 유 (Bosayu) 부부가 이제는 60 세가되었습니다 이들은 연간 1 조 달러와 뉴질랜드를 지출하는 사람들입니다 1980 년대에 가장 인기있는 신혼 여행지 였기 때문에 목표였습니다 과 나는 지금 당신을 위해 질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당신이 3 천 6 백만 명이 있다면 그것은 숫자입니다 일본인 노인들 – 이미 부자이고, 기꺼이 돈을 쓰고 아주 좋은 사람

뉴질랜드에 관한 이미지를보고 싶으십니까? 그래서 내 다음 질문은 당신이 일본의 수석 부문에 어떻게 접근 할 것인가? 내 경험 중 하나 일본에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는 20 년 전에 은행가로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나는 전형적인 은행가처럼 보이지, 그렇지? 그리고 저는 5 년 동안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일본 시장에서 성공의 핵심 비결은 무엇이며 황금률을 발견했습니다 언제 나는 그것을 발견했다, 오, 나는 이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황금률이며, 나는 거의 사무실에서 울었다! 따라서 일본에서 판매 성공을 거둔 성공적인 기업의 경우 항상 두 가지가 있습니다 패턴 : 성공적인 기업은 항상 목표, 좁은 목표 세그먼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2 번, 그들은 항상 그 목표 세그먼트를위한 건전한 솔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합리적이라고 부르기로 결정했다 접근 및 정서적 접근 '을 의미한다

합리적인 접근 방식은 명확한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세그먼트 – 80 년대와 90 년대까지 모두에게 익숙한 모든 사람들을 타겟팅하는 대량 타겟팅 사람들이 같은 사건과 비슷한 소비 패턴을 보았던 날 하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사람들은 다른 가치와 다른 취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위 사람들

실제로, Toshiba, Panasonic과 같은 많은 일본 회사들; 그들은 똑같은 것을하고있다 모든 일본인을 목표로 실수 그들은 실제로 우리 제품은 매우 고품질 그래서 이것을 사야 만하지만 지금 당장은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제품을 판매하는 것

그래서 제 생각은 이것입니다 : 소량을 목표로 성공한다면 사람들은 결국 어느 정도의 대중 및 전환점에 도달하여 시장의 나머지는 더 적은 것을 더 목표로 삼는다 내 다음은 감정적 인 접근입니다 감정적 인 접근 방식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야기와 왜 이야기로? 이야기에는 힘이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너에게 한가지 약속 할 수있다

오늘 내가 말한 것은 사흘 만에 잊어 버릴 것이지만, 내가 이야기를하면 네가 기억할 것이다 당신은 실제로 다른 사람과 이야기 할 것이고, 다른 누군가는 다른 사람과 이야기 할 것이고, 다시 똑같은 원리가 임계 질량 점에 도달 할 것이며 세계의 다른 지역으로 퍼져 나갔다 또 다른 예는 마오리의 전설 일 것입니다 그게 이야기들 이었어 세대에서 세대로 계단식으로 연결되어 이야기에 침투 할 힘이있다 세대를 거쳐 이야기는 힘을 얻습니다 그리고 예, 오늘날의 주제는 고령화 사회이며 우리는 그 중간에 있습니다

이제 고령화 사회에 어떻게 접근 할 것인가? 일본의 수석에 대해 이야기하기 세그먼트 3600 만명이 너무 많은 매개 변수, 당신은 생각하지 않아?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적극적인 노인, 비 활동 노인, 수동 노인이 있습니다 그래서 능동적 인 노인들은 얼리 어답터로 알려져 있으며 그들은 항상 부가 가치 항목, 내 아버지처럼 – 그는 항상 여행을 좋아한다, 그는 삶을 살고 싶어한다 최대한으로 슈퍼마켓에 가면 항상 참치의 큰 덩어리를 잡고 비싸서 아버지에게 말했습니다 "아빠, 왜 그렇게 많이 사세요, 비싼 참치 항상 "그는 말합니다

"걱정마 아들 내가하고있는 일을 안다 이 지방 오메가 참치, 오메가 참치에는 오메가 3가 들어 있으며, 내 기억이 사라지고 내 혈압 정말 좋습니다

맛있습니다 몇 가지 시도해 보시겠습니까? " 그는 전형적인 액티브 시니어 타입입니다 그는 물건을 사기 좋아하고, 돈을 자기 돈으로 쓰고 싶어한다 그는 매우 활동적입니다 그는 실제로 그가 노인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음 사람은 비 활동적인 연장자이므로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적극적으로 노인들이하는 것을 따라가는 경향이 있으므로 그들이 추종자입니다 그만큼 마지막 하나는 수동적 인 노인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가장 큰 사람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여전히 고전적인 [세계 응답]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제 질문은 당신이 목표로 삼기를 원하는 곳입니까? Zespri에 대한 예를 들어 말씀 드리고자합니다 뉴질랜드 식품 회사가 시니어 부문에 다가 서고 있으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것에 대해 이야기 할 함수 그래서 Zespri는 올바른 타겟을 찾고 있었고 활동적인 고위층을 올바른 목표 세그먼트로 선택하고 연구를 수행하고, 공정한 보냈습니다 어떤 종류의 단어가 수석 세그먼트를 켜는 지 알아 내려고 노력하는 금액 소비 마인드 '를 낳았고'건강 '이라는 단어가 떠올랐다

실제로 일본의 건강 관련 시장은 150 억 달러로 4 억 5 천만 '건강한'이라는 키워드는 매출을 높이기에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사람들이 '건강'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 – '건강한'이라는 단어는 충분히 선명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대신에 목표를 훨씬 더 깊게 좁혔습니다 합리적인 접근법, 그래서 그것은 타겟 세그먼트와 공진 할 수 있고 또한 두 번째 타겟 세그먼트가 나왔습니다 감정적 인 접근 방식 인 솔루션 스토리를 각 대상 세그먼트에 적용합니다

예를 들어 고혈압을 가진 노인의 경우 칼륨 그리고 키위는 나트륨의 영향을 공제하고, 당뇨병을 가진 노인들에게는, 그들의 해결책은 설탕의 흡수를 늦출 수있는 섬유질과 키위였다 혈액, 그래서 여기 다시, 그들은 목표를 좁히고 해결책 이야기를 생각해 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매출이 20 % 증가했습니다 고령화 사회는 다른 숨겨진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노화로 인해 여성들의 구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힘 그 관계가 보이니? 아이디어는 이것입니다 : 고령화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은퇴합니다 일본 시장에 노동력 부족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본 정부는 일하는 여성의 비율을 높이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파란 선이 숫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미국과 레드 라인에서 근무하는 여성의 비율은 일본에서 일하는 여성의 수이고 2011 년은 급격히 올라갑니다 그리고 이것은 더 많은 여성들이 있기 때문에 기회입니다 일당 가구당 더 많은 가처분 소득이 있지만 도전도 있습니다 이제 일본 여성들은 그 어느 때보다 바쁘고 바쁘고 시간이 없습니다 우리가 직면하고있는 도전 도전을 기회로 바꾸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칼비 (Calbee)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칼비 (Calbee)는 일본의 시리얼 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시리얼 마지막 4 년 동안 시장은 작고 평평 해졌습니다 그래서 Calbee는 한 번 생각하고있었습니다 그들은 시리얼 시장에 미래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시장을 떠나야했다 그리고 칼비는 모두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2009 년, 상황이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CEO가 들어서서 마케팅 담당자에게 말했습니다 목표를 좁히고 마케팅 직원이 생각하기에 마케팅 직원이 두려워했다 목표를 좁히면 고객을 잃을 것이지만 그는 메시지 그는 목표를 좁혀서 일하는 여성에게 목표를 좁히도록했다 누가 아침에 식사 준비를 하느냐

그건 꽤 좁은 목표 야, 그치? 그리고 그들은 해결책 이야기 – 감정적 인 접근법 –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는 이것입니다 : 시간을 절약하는 아침 식사 또한 영양가가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판매량은 4 년 만에 5 차례 나 증가했습니다 따라서 2011 년에 발생한 매출은 그들은 이름을 바꿨다 2004 년 그들은 일하는 여성을 목표로 삼았고 그들의 메시지는 시간을 절약했다 내장과 건강, 철분, 여성이 철분을 필요로하기 때문에 섬유 함량이 높고 2015 년 선임 부문으로 목표를 좁혔으며 선임 부문은 그들의 메시지가 소금을 줄 이도록 소금 섭취

놀랍게도, 그들은 많이 지출하지 않았다 마케팅 비용이나 곡물 내용을 변경하지 않았으며 매출 증가 그래서 시간이 거의 다되었으므로 오늘의 발표 내용을 요약하고자합니다 우선, 일본어 시장은 현재 성장하고 있으며, 둘째, 수석 기회, 예를 들어, 여성 시장 그리고 두 가지 주요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 하나는 합리적 접근법 – 목표를 좁히는 것 – 감정적 접근 – 이야기 솔루션으로 – 그리고 나는 하루의 끝에서 공통의 목표를 공유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건 더 크고, 더 빨리, 더 빨리 성장할 수 있습니다